유의사항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유의사항 목록

호칭

호칭은 “관리사님” 으로 불러주세요.
굿맘굿베이비 산후관리사님들은 전문교육 및 실습을 수료한 산후조리 전문가들이시랍니다. 단순 가사일을 도와주시는 것을 넘어 산모님과 신생아를 케어해주시는 전문가로 “관리사님”으로 불러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인격존중

대부분의 산모님들께서는 산후관리사님의 전문성을 이해하시고 가족처럼 대해주십니다.
그러나 일부 산모님 혹은 친정어머니 (시어머니)께서 산후관리사에 대한 인식부족으로 무리한 업무를 요구하거나 인격적 모멸감을 주는 언행을 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산후관리사님들은 주어진 환경에서 산모님들께 최선을 다해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므로 따뜻하게 대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첫날 “산후관리사님과 티타임” 을 가지세요.
산모님께서 관리사님과 원활한 관계에서 평온하게 조리를 받으실 수 있도록 당사와 산후관리사님은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그러나 서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산모님도 관리사님도 자칫 불편한 상황이 될수 있습니다. 이를 막고자 서비스 첫날 산모님과 관리사님과 티타임을 가져 원하시는 방향, 집안 특성, 식성 등을 명확하게 의사표시를 하셔 알려주신다면 관리사님께서 업무를 수행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뿐 아니라 서로 신뢰의 관계에서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답니다.

가사업무

굿맘굿베이비 의 산후관리사님의 주 업무는 산모님케어와 신생아케어입니다.
산모님의 산후관리와 신생아 돌보기가 주된 업무이고 산모님와 신생아의 청결과 위생을 위해 부수적으로 가사업무가 진행됩니다.
산모님과 신생아가 주로 머무는 방, 거실은 매일 환기 및 청소가 이루어지나 그 외에 부분은 격일로 청소가 이루어집니다.
이외의 과중한 집안일은 산후관리사님의 업무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예 : 냉장고청소, 화장실청소, 김치담그기, 이불, 커튼 세탁, 손님상차리기등)

온라인예약 작성

굿맘굿베이비에서는 산모님께 보다 신뢰있는 예약 진행을 위해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예약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사전예약제이다 보니 유선상으로만 예약을 하실 경우 발생될 수 있는 착오를 막고자 진행하오니 산모님께서는 예약금 입금후 온라인예약서를 꼭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휴식시간

산후관리사님께서 산모님의 산후 관리와 신생아 돌보기에 매진하시려면 적절한 휴식시간이 필요하시답니다.
출퇴근형의 경우 1일 1시간, 입주형의 경우 1일 2시간 정도의 휴식시간을 배려해주시면 감사합니다.

식사준비 및 장보기

산모님께서는 서비스개시전 산후조리에 필요한 기본식재료를 미리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미리 준비가 힘드실 경우관리사님 업무 시간 내에 산모님께서 주신 비용으로 장을 보신 후 영수증과 잔돈을 드립니다.

입주형

입주형의 경우 밤새 신생아와 함께 지내시다 보니 관리사님께서 별도의 방과 배려가 없다면 매우 힘드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저녁 9시 이후에는 신생아 관 련 업무만 맡겨주시고 따로 생활 할 수 있는 방을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일일 휴식시간 2시간을 취하실 수 있도록 하여 관리사님께서 최상의 컨디션으로 산모님과 신생아를 돌볼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산후관리사 교체

다음의 경우에는 관리사의 교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산모님께서 관리사의 교체를 요구하는 경우
    : 관리사의 교체를 원하시는 경우, 연락 주시면 빠른 시간 안에 교체해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단, 교체는 3회까지만 가능하십니다.
  • 관리사가 감기 등 질병발생으로 계속적인 업무수행이 곤란한 경우
    : 같은 등급의 관리사님으로 빠른 시간 안에 교체해드립니다.
  • 당사가 관리사의 교체가 직무수행상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 가령, 6주형과 같이 장기간인 경우, 관리사의 교체가 효과적인 산후조리 직무수행상 필요할 수 있다.
  • 산모님의 귀책사유로 인해 교체 혹은 계약해지의 경우
    : 산모님께서 업무외의 무리한 요구, 모멸감을 주는 언행으로 더 이상 관리사님의 업무수행이 힘들 경우 교체 혹은 서비스 중단을 할 수 있습니다. 그에 따른 비용은 이용약관에 따라 진행됩니다.

기타사항

  • 굿맘굿베이비 의 산후 관리사님들은 까다로운 면접 및 교육, 시험, 실습기간을 거치신 산후관리 전문가이십니다. 대부분의 산모님들께서는 산후관리사의 업무 및 전문성을 인정하셔서 대해주시지만 일부 산모님들 (가족들 포함) 께서는 산후관리사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인격적 대우는 물론 심한 언행을 하시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산후관리사님들께서는 업무 범위 내에서의 산모님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수용하시려고 항상 노력하시오니 인격적 대우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산후관리사님은 산모님의 산후관리와 신생아를 돌보는 역할을 수행할 뿐 일체의 의료행위는 하지 않습니다.
  • 귀중품 , 파손되기 쉬운 물건은 사전에 별도 보관을 하시어 혹여나 서로 불필요한 오해나 사고나 생기지 않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 관리사님이 활동 중 회사를 통하지 않고 개인적인 소개 , 서비스 기간을 연장할 경우 해당 관리사님의 컴플레인 및 보상 책임은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으며 해당 관리사님은 즉시 퇴사조치는 물론 그에 따른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굿맘굿베이비 의 산후관리사님들께서는 항상 산모님과 신생아를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수용가능한 범위내에서 요청하시는 사항들을 최대한 수용하시려 현장에서 노력 중이십니다. 이에 산모님들께서도 따뜻하게 관리사님들을 대해주시기를 바라며 불편 사항이 있으실 때는 주저 마시고 관리사님 혹은 해당지사로 연락 주시면 빠른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리사님께서 산모님과 서로 협조하며 이해하여 산모님과 신생아가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산모님의 협조 부탁드립니다.

CUSTOMER CENTER

  • TEL. 1577-8462

Info

굿맘,굿베이비
전화. 1577-8462 Copyright © 굿맘,굿베이비. All Rights Reserved.